★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분석★
- #데이터분석#디지털마케팅#구글애널리틱스#GoogleAnaly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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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전공능력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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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park21@sm.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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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관 20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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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주지하다시피 지금은 바야흐로 디지털 마케팅 시대입니다. 과거 전통채널(TV, 라디오, 신문, 잡지)을 이용한 광고나 마케팅은 계속 축소되고 웹이나 앱 등 디지털 공간에서 고객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연말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을 배울 열정 있는 학생들을 모집합니다! 참고로 구글 애널리틱스는 Fortune 500대 기업의 70% 이상이 사용할 정도로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은 플랫폼입니다.
구체적인 교육과정을 아래 표와 같이 안내합니다. 경영학부 재학생은 물론, 타 전공 재학생도 신청 가능합니다.
■ 대상: 데이터분석에 기반한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 있는 학생
■ 교육일정
번호 | 일시 | 교육내용 |
1 | 2019.12.26.(목) 15-18시 | 1회차 교육: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구글 애널리틱스의 특징 이해하기 고객이 어떤 디지털 환경에서, 어떤 콘텐츠를 소비하는지, 마케터는 어떤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전략을 가져야 하는지, 그 전략을 바탕으로 어떻게 고객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학습 구글 애널리틱스는 어떤 장점이 있으며 이에 대한 활용법을 살펴보고,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를 정립하기 위한 KPI와 OKR의 정의와 개념 및 이들을 설정하는 방법을 학습 |
2 | 2019.12.27.(금) 15-18시 | 2회차 교육: 구글 애널리틱스의 주요 설정과 리포트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사용되는 기초 용어와 개념을 학습 계정생성, 보기 설정, 목표 설정, 유입경로 설정, 목표 유입경로를 시각화 하는 방법 등 구글 애널리틱스의 주요 설정에 대해 학습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보고서 중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할 보고서의 종류와 해당 보고서를 살펴보는 방법에 대해 학습 |
3 | 2019.12.30.(월) 15-18시 | 3회차 교육: 구글 애널리틱스 추가 설정과 보고서 작성 기본필터, 내부 검색어 추적 설정, 채널 최적화 등 구글 애널리틱스의 추가 설정과 설정한 조건이 발동됐을 경우 실시간으로 알림을 해주는 맞춤 알림과 보고서를 원하는 형태로 설정할 수 있는 맞춤 보고서의 작성에 대해 학습 기여도 높은 고객군을 찾아내 그들에게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핵심 고객이 누구인지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세그먼트를 활용하는 방법을 학습 |
4 | 2019.12.31.(화) 15-18시 | 4회차 교육: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여도 분석과 분석프로세스 이해하기 마케팅 성과와 각 매체의 기여도를 분석하기 위한 기여모델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각 채널의 기여도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본격적인 분석 활동을 시작하기 위해 거쳐야 할 단계와 방법에 대해 학습 |
■ 장소: 프라임관 203호
■ 유의사항: 실습을 위해 수강생들은 반드시 노트북을 필참해야 합니다.
■ 기대효과: 디지털 마케팅 도구인 구글 애널리틱스의 일부 기능을 습득함으로써 향후 관련 공인자격증(구글 애널리틱스 IQ) 취득에 도전해볼 수 있고 관련 분야 취업을 위한 역량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강사: 김미정교수님(경성대학교 응용통계학과 교수)
관심 있는 학생들의 도전을 기대합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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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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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0 부터
까지60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