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학생교육혁신단

  • rspark@sookmyung.ac.kr
  • 02-710-9862
  • 대학IR센터
우리대학 교육혁신을 위한 아이디어를 직접 설계하고
유관부서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아이디어를 구체화해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1. 활동 개요


□ 활동명: 2021 학생교육혁신단

 

□ 운영 목적: 교육과정 및 학사제도에 대한 학생들의 구체적인 개선 의견을 최종 보고서 및 발표 영상 형식으로 수집하고자 함

 

□ 활동 자격

◦ 2021학년도 우리대학 재학생 (휴학생 및 수료생 활동 불가)

※ 팀장 1인과 팀원 1~4인으로 팀을 구성하여 활동 (총 2~5인)

※ 팀장이 대표하여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팀장 신청, 이후 팀원들이 팀원 신청할 것

 

□ 활동 주제 (택 1)

◦ 전공: 사회 수요를 반영한 전공 교육과정에 대한 아이디어

◦ 교양: 우리대학 핵심역량 기반의 교양 교육과정에 대한 아이디어

◦ 비교과: 우리대학 핵심역량 기반의 비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아이디어

◦ 학사 운영: 학생 중심의 학사 운영을 위한 아이디어

◦ 학생 지원: 학생 자치활동, 문화, 복지 지원을 위한 아이디어

◦ 기타: 기타 교육혁신을 위한 모든 아이디어

 

□ 아이디어 설계 요령

◦ 기존의 교육과정 및 학사제도에 대한 개선안

◦ 새로운 교육과정 및 학사제도에 대한 운영안

◦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과정 및 학사제도에 대한 운영안

※ 우리대학 요구 분석, 타대학 사례 분석, 대학정보공시 등의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아이디어를 설계할 것


□ 활동 일정

구분
일정
비고
활동 신청
06. 01. (화) ~ 06. 30. (수)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신청 결과 발표
07. 01. (목)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활동 안내
07. 01. (목)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중간 활동
07. 01. (목) ~ 07. 30. (금)
팀별 활동
대학IR센터 담당자 피드백
07. 01. (목) ~ 07. 30. (금)
Zoom
중간 보고서 제출
07. 30. (금)
스노우보드
최종 활동
08. 02. (월) ~ 08. 31. (화)
팀별 활동
유관부서 피드백
08. 02. (월) ~ 08. 31. (화)
Zoom
최종 보고서 및 발표 영상 제출
09. 17. (금)
스노우보드
최종 보고
10. 01. (금)
Zoom
동료 평가서 제출
10. 01. (금) ~ 10. 08. (금)
스노우보드
평가 결과 발표
11. 01. (월)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 중간 활동 일정 내 대학IR센터 담당자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중간 보고서를 제출할 것

※ 최종 활동 일정 내 유관부서(활동 주제에 따라 다름)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최종 보고서 및 발표 영상을 제출할 것

 

□ 제출 서류

◦ [붙임 1] 활동 계획서 1부

※ 하단 첨부 파일에서 [붙임 1] 파일 다운, 팀장이 대표로 첨부하여 제출할 것

 

2. 활동 지원


□ 활동 지원금 지급 계획

구분
일정
내용
중간 활동 지원금
07. 01. (목) ~ 07. 30. (금)
기프티콘 (2만원)
최종 활동 지원금
08. 02. (월) ~ 08. 31. (화)
기프티콘 (2만원)

※ 지급 계획은 변경될 수 있음

 

3. 활동 수료 장학금


□ 수료 장학금 지급 계획

구분
일정
내용
활동 수료 장학금
11. 01. (월) ~ 11. 30. (화)
수료증 및 장학금 (7만원)

※ 지급 계획은 변경될 수 있음

 

4. 심사 및 시상


□ 심사 항목 및 방법

◦ 심사 항목 및 배점 (25점 만점)

심사 항목
배점
아이디어의 시급성
5점
아이디어의 독창성
5점
아이디어의 구체성
5점
아이디어의 실현 가능성
5점
아이디어의 논리성
5점


◦ 심사 방법: 동표 평가서 및 심사위원 평가서를 취합하여 점수를 합산


 □ 시상금 지급 계획 (총 6팀 시상, 총 상금 240만원)

구분
일정
내용
최우수 1팀
11. 01. (월) ~ 11. 30. (화)
상장 및 상금 (60만원)
우수 2팀
상장 및 상금 (40만원)
장려 5팀
상장 및 상금 (20만원)

※ 지급 계획은 변경될 수 있음


5. 활동 결과 활용


□ 활용 계획

◦ 최종 보고서 및 발표 영상 등 활동 결과물은 우리대학 교육과정 및 학사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음

※ 팀장 신청, 팀원 신청 시 활동 결과 활용 동의할 것

 

6. 기타 문의


□ 문의처

◦ 대학IR센터 담당자(02-710-9862, rspark@sookmyung.ac.kr)

프로그램 후기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1 학생교육혁신단

    ~

    부터
    까지

    16 팀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팀명 / 상세내역 팀장 / 팀원 팀 신청현황 신청하기
  • 16 Æ-송이 [애송이]

    ~

    이** (1915***)

    (4명)

    참여승인
  • 15 CDE (Carpe Diem Edu)

    ~

    김** (1911***)

    (4명)

    참여승인
  • 14 SM 이노베이션

    ~

    김** (2011***)

    (5명)

    참여승인
  • 13 TOLLAR

    ~

    김** (2015***)

    (4명)

    참여승인
  • 12 WAY:You

    ~

    김** (2111***)

    (3명)

    참여승인
  • 11 교송교송

    ~

    박** (2110***)

    (5명)

    참여승인
  • 10 눈송위

    ~

    나** (2011***)

    (2명)

    참여승인
  • 9 믿송

    ~

    문** (2015***)

    (4명)

    참여승인
  • 8 송e

    ~

    김** (2011***)

    (3명)

    참여승인
  • 7 송골매

    ~

    고** (2114***)

    (4명)

    참여승인
  • 6 숙키즈

    ~

    장** (1911***)

    (3명)

    참여승인
  • 5 숙토리

    ~

    김** (1715***)

    (4명)

    참여승인
  • 4 아이돌

    ~

    홍** (1712***)

    (2명)

    참여승인
  • 3 에듀머니나

    ~

    김** (1912***)

    (4명)

    참여승인
  • 2 은귤

    ~

    문** (1716***)

    (2명)

    참여승인
  • 1 퍄송

    ~

    신** (1914***)

    (3명)

    참여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