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학교생활 중 가장 유익했던 선배와의 간담회 (IT공학전공_3학년)
- 작성자김민지
- 작성일자
- 조회200
1. 프로그램 소개
<SYL 선배와의 간담회>, <이공계 선배와의 대화> 등 선배님들의 진로와 취업 수기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 다수 참여하였습니다.
2. 프로그램 참여 동기
지속적인 선후배 간의 교류를 원했고, 직무에 대해 알아감과 동시에 취업을 위한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얻기 위해 평소에도 선배와의 대화나 간담회에 꾸준히 참여해 왔습니다.
3. 프로그램 참여 후 도움이 된 점(전공능력, 교과 외 역량, 진로 및 적성 탐색, 취업 준비 등)
단순 취업 특강과는 달리 '선배와의 간담회'이기 때문에 숙명인으로서 경험한 학교 생활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같은 전공의 선배님들은 어떤 고민을 거쳐서 직무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알아갈 수 있었으며, 취업하기 위해 어떤 준비 과정을 거쳤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로 관심 직무인 '개발', '통계', 데이터 분석' 분야에 종사하시는 선배님의 간담회에 참여하였고, 선배님들의 취업 준비 및 대학 생활 꿀팁을 많이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선배님들께서는 대체적으로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셨고, 스펙을 위한 활동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탐색해 보고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을 하라는 말씀이 인상 깊게 남았습니다. 이러한 조언을 토대로 다양한 활동에 도전해볼 계획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업계에 계신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직무에 대한 시야를 넓히게 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다른 산학 협력 비교과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클라우드 분야의 선배 간담회에 참석하고 나서 클라우드 분야에 관심이 생겨 <AWS(Amazon Web Service)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 활용> 이라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수강하기도 하였습니다.
4.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느낀 점, 제안점 등
코로나 이전에도 비교과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였지만, 코로나 이후에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선배님과의 간담회나 강연을 들을 수 있어서 더 많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참여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은 비대면 활동의 아쉬움을 달래주는 의미 있는 활동이 었습니다.
다만 아쉬웠던 점은 대면 활동의 부재로 인해 일회성 활동이 많아진 것입니다. 기업 탐방이나 지속적인 선후배 간 네트워킹을 도모하는 활동이 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5. 프로그램 추천 이유 해시태그로 표현하기
#네트워킹 #직무탐색 #진로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