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와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학습 산학연계비교과
-
pyowu@sm.ac.kr
-
010-2280-9627
-
줌 온라인
• 프로젝트 유형으로 학생들은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상품과 콘텐츠를 기획한다.
• 문화콘텐츠에 기반하여 실습을 원하는 팀들이 많기 때문에 이 비교과를 개설한다.
•신화와 프로젝트에 처음 접하는 학생들에게도 적극 추천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신화와 프로젝트의 연관관계를
알 수 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추가역량지수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세부내용
• 사회적 기업 <한강>은 여의도 샛강, 장항습지, 여주 등 우리나라 강문화를 선도하는 환경보호 사회적 기업이다. 이 기업은 인문학과 환경을 잘 결합하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천하고 있다. 장애인 생태 인문학 교실, 어린이 생태교실, 노자 생태교실, 기후 투어, 시와 함께 하는 샛강 투어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 하반기에 대학생이 참여하는 한강 문화콘텐츠 개발이 계획되어 있고, 우리 학생들은 신화와 스토리텔링을 활용해서 다양한 놀이, 교육, 식문화 등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이다. 학생들이 사회적 기업에 참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본다. <신화와 여성 문화>와 <지역 역사문화와 현대적 이해>는 현장감 있는 콘텐츠를 기획해보고 차후 한강 프로젝트와 기타 필요한 문화 산업 콘텐츠에 도전할 가능성을 시험해 본다.
•신화와 프로젝트를 연결시키는 것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라면 모두 신청 가능하다.
회차 | 일정 | 장소 | 강사명 | 주제 | 예상 참여학생 수 |
1 | 2021. 11. 25 | 줌 동영상 | 표정옥 | 오리엔테이션 | 60명 |
2 | 2021. 11. 30 | 줌 동영상 | 이상민 | 문화콘텐츠의 원리와 이해 | 60명 |
3 | 2021. 12. 5 | 줌 동영상 | 신광철 | 문화콘텐츠의 현장과 이해 | 60명 |
4 | 2021. 12. 12 | 줌 동영상 | 표정옥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문화콘텐츠 실습 및 과정 공유 | 60명 |
• 1회차 학습활동
- 프로그램 취지와 방향
- 전체 프로그램 일정 및 계획
- 교수의 프로젝트 경험 공유 및 방향
- 결과 포트폴리오 구성 안내
• 2회차 학습활동
-스토리텔링과 환경 문화콘텐츠의 만남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시작
• 3회차 학습활동
-문화콘텐츠 현황과 이해
-문화콘텐츠의 설계 방향
• 4회차 학습활동
-한 학기 동안 설계한 비교과 과정 공유하고 프로젝트 실습하고 공유하기
*해당 70%이상 참여 시 이수처리되며, 참여 후 설문을 완료해야 마일리지가 지급됩니다.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신화와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
~
8,000 부터
까지55 명 / 60 명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