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브랜드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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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대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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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전통시장대학협력사업-B.I 공공디자인 아이템개발/ 7월2일~8월30일 (매주 2시간, 2회: 총 18회/36시간 이수) 사업목적
· 용문전통시장 전용 캐릭터의 신규개발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개발함. 특히 시장 브랜드를 특성화 할 수 있는 다양한 공공디자인 아이템의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
· 기존 개발된 퓨퓨와의 연계를 통한 On/Off line 아이템 개발. 시장 브랜드의 형성을 위한 관련 공공 디자인 아이템 및 상점 특화 사인물 개발.
· 삼용숙이팀은 2017년 캠퍼스타운 전통시장 관련 ‘가치업, 같이업’공모를 통해 발굴된 창업팀으로 지난 2학기동안 용문전통시장의 브랜드 로고타입과 관련된 개발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삼용숙이 2기팀을 선발 및 운영 예정.
· 창업팀과 학부 학생들의 융합팀으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통시장의 브랜딩 및 공공디자인과 관련된 사업을 진행.
세부계획
· 2018년 신규 필수 사업으로 기 개발된 시장로고와 신규 개발할 캐릭터와의 연계를 통해 시장
내 업종별 서브 캐릭터들을 개발함. 이에 따라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연계 서비스 아이템
및 행사를 기획 및 진행. (코리아세일페스타 등과 같은 행사에 활용 예정)
· 2017년 기 개발된 용문전통시장의 로고를 활용한 용문전통시장의 공공디자인 아이템 개발.
· 용문전통시장의 로고의 확장 버전으로 본 팀에서 개발한 용 캐릭터인 ‘퓨퓨’를 용문시장 전용
으로 개발 및 이와 관련된 로고 및 브랜드 어플리케이션 제작.
· 용문전통시장의 브랜딩과 관련된 상점 리뉴얼 디자인 사업과 연관된 아이템 개발
· 전공의 특성(공예과)을 살린 전통시장관련 공예품 제작 및 판매 사업. 기대효과
· 현재 용문전통시장의 이미지 개선을 위하여 젊은 감각의 대표캐릭터 개발을 통해 오래된 시장
의 이미지 개선 및 타겟 다양화. 특히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고객을 확보 예정 (시장 근방
에 다수의 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음)
· 용문전통시장 전체 브랜딩과 관련된 각 상점들의 세부적인 리뉴얼 디자인 개발 통해 시장의
이미지 개선에 활용. -> 시제품 제작을 통한 샘플링. 이후 상인공모를 통한
개발된 시제품의 적용.
· 같은 사업을 통해 개발될 통합 사인시스템과 연계된 공공디자인 아이템 개발 및 프로토타입
개발 및 시제품 적용 통한 상점들의 자발적 투자 유도. -> 시장 주도형으로 변화.
· B.I와 연계된 상점 브랜딩 관련 아이템의 제작. -> 상인들의 자발적 투자를 유도.
사후관리계획
· 개발된 용문전통시장용 대표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 및 서비스 관련 플래닝 -> 시장 상인회가
활용 가능한 정도의 매뉴얼 제작 및 전달.
· 적용된 상점별 리뉴얼 디자인의 시제품을 상점들이(상인투자) 적용할 경우, 창업팀인
삼용숙이 1기가 디자인 및 설계, 감리를 통해 전체 시장으로 확산.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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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브랜드디자인
~
50,000 부터
까지8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