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공공디자인I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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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전통시장대학협력사업-사인시스템/ 7월2일~8월30일 (매주 2시간, 2회: 총 18회/36시간 이수)
사업목적
현재 용문전통시장의 사인시스템(비개발)과 맵은 오래전에 제작되어 그동안의 변화가 제대로 반영되지 못한 상태에서 낙후된 안내시설과 함께 시장의 경쟁력을 저해해온 아이템들임. 이를 인식한 시장 상인회에서 적극적으로 새로운 방식으로의 개선을 요청해옴으로 사업단에서는 이를 받아들이고 필수 아이템중 하나로 개발을 진행하고자 함.
세부계획
· 2017년 말 용산구청의 지원으로 설치된 게이트와 연계하여 복잡한 시장의 동선과 정보의 적절한 전달을 위한 종합적인 사인시스템의 시제품을 제안하고 이를 개발할 수 있을 정도로
고도화 하는 사업.
· 시장과 지역주민들의 관계를 새롭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특성화된 통합 사인시스템 및 맵 개발
· 외국 관광객 및 처음 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도 쉬운 사인 시스템 및 통합 맵 개발 예정.기대효과
·전통시장의 주요 상점 위치 및 주변 교통시설 등을 알 수 있는 사인시스템으로 고객들의 편리성과 시각적인 특성 부여가능
·용문전통시장만의 특성을 부각 시킬 수 있으며 가시성이 높은 사인시스템으로 연령에 관계 없이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안내 역할 기대.
·개선된 맵을 활용하여 다양한 미디어에 활용 예정.
사후관리계획
· 2018년 새롭게 개발 되어질 B.I 공공디자인 아이템과의 연계를 통해 종합적인 B.I 체계를 확보함. 개발된 사인시스템은 시장 곳곳에 실제로 적용하여 장기 계획에 의하여 추가를 하는 방식으로 완성해 나갈 수 있는 마스터 플랜의 수립.
· 지역을 연결할 수 있는 매개체로써 확대된 사인시스템의 개발로 접근 영역을 확장하고 전통시장의 고유한 특성을 살리면서도 새로운 느낌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전략적인 방향 기획 및 계획 수립. 이를 프로토타이핑을 통해 일부 적용하여 테스트 완료할 예정임.
· 다른 필수 아이템들과의 연계 적용을 통해 통합적인 시너지가 생길 수 있도록 체계화되고 전략적인 디자인 개발 및 활용계획 수립.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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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공공디자인III
~
50,000 부터
까지5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