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연계] 황영미 교수와 함께 하는 '언론인이 강의하는 기자의 역할과 기사문 쓰기Ⅱ’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진로 진로연계비교과
-
research_edu@sookmyung.ac.kr
-
02-2077-7846
-
비대면(ZOOM)
언론계로 진출하고 싶은 학생들은 이 비교과를 통해 기자에 대한 구체적이고도 바람직한 언론인 상을 정립하게 하며,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함.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추가역량지수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세부내용
2021 대학혁신지원사업 [진로연계 비교과]
'언론인이 강의하는 기자의 역할과 기사문 쓰기Ⅱ'
(1) 프로그램 목적
• 기자와 같은 언론인이 되고 싶은 학생들에게 미디어 생태계가 변화하는 현 시점에 책으로는 배울 수 없는 바람직한 기자의 역할이 무엇인지 현직 기자에게 듣는 것이 필요함.
• 기사문의 특성이 무엇인지 배우고 좋은 기사문을 쓰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기자에게 듣는 것이 필요함.
• 언론계로 진출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기자의 역할과 기사문 쓰기를 통해 언론인이 되는 꿈을 실현하고자 함.
(2) 일정 및 장소
- 접수 기간: 2021년 09월 6일(월) ~ 09월 16일(목)
- 강의 기간: 2021년 09월 17일 ~ 10월 15일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 4시)
- 장소: 비대면(ZOOM) 실시간
※ 이수 후 설문완료 시 특강 당 마일리지 2,000점이 부여됩니다.
(3) 회차별 내용
회 차 | 일 정 | 주 제 | 강 사 명 |
---|---|---|---|
1 | 9월 17일(금) | <사건, 법조 기사 쓰기와 팩트 체크> | 류란 (SBS 기자) |
2 | 9월 24일(금) | <언론사 논술을 위한 실전 준비하기> | 고규대 (이데일리 디지털미디어센터장) |
3 | 10월 1일(금) | <데이터 저널리즘> | 배여운 (SBS 기자) |
4 | 10월 8일(금) | <이런 언론인을 원한다> |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
5 | 10월 15일(금) | <좋은 기자, 나쁜 기자, 이상한 기자> | 김구철 (문화일보 부장) |
(4) 회차별 세부 내용
• 1회차 학습활동
- 법원 행정처의 재판 거래 등의 사건, 법조 기사 쓰기
- 팩트 체크의 중요성
• 2회차 학습활동
- 언론사 논술이란
- 언론사 논술 능력 강화를 위한 팁
• 3회차 학습활동
- 데이터 리터러시 능력 강화
- 데이터 기반 저널리즘의 의미
- 데이터 발견, 발굴, 수집 방법과 시각화
• 4회차 학습활동
- 기자인가, 작가인가, 경영인인가? 어느 언론인 이야기
- 세상을 읽는 기자의 시각
• 5회차 학습활동
- 문화 기사 쓰기와 기자의 역할
- 칸 국제 영화제 취재 과정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까지57 명 / 60 명
(최대 60 명)
종료 -
까지50 명 / 60 명
(최대 60 명)
종료 -
까지53 명 / 60 명
(최대 60 명)
종료 -
까지53 명 / 60 명
(최대 60 명)
종료 -
까지50 명 / 60 명
(최대 60 명)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