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연계] 신화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놀이 문화 개발 프로젝트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pyowu@sm.ac.kr
  • 010-2280-9627
  • 온라인 줌과 한강
• 한국의 신화와 놀이문화를 결합시켜 일상의 공간을 부가가치의 대상으로 바라보게 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인문학과 다양한 학문들의 연계가 가능한 지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며 나아가 교내 연계 전공의 관심을 함양시킨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1) 강의 일시: 2021년 7월 1일 ~ 7월 15일, 2주간 (회차별 2시간)

(2) 특강 장소: 현장에서 놀이 체험, 조별 결과 비대면 줌으로 감상 및 피드백

(3) 중요 공지:

- 참여자는 스노우보드 강좌에서 진행합니다.

- 이수조건  : 각 회차별 최소 70% 수업 참여

- 마일리지 지급 : 이수와 설문조사 참여



회차

일정

장소

강사명

주제

예상 참여학생 수

1

2021. 07.01(목)

15:00-17:00

비대면 강의

표정옥

• 오리엔테이션

20명

2

2021. 07.02(금)

15:00-17:00

비대면 강의

표정옥

• 창조신화와 한국놀이의 문화콘텐츠 전략 강의

20명

3

2021. 07.08(목)

15:00-17:00

특강/ 비대면

조은미

사회적 기업 한강의 문화활용의 사례 벤치마킹

20명

4

2021. 07.09(금)

15:00-17:00

비대면 강의

표정옥

• 신화와 놀이 게임 콘텐츠 제작 소회의 활동

20명

5

2021. 07.15(목)

15:00-17:00

한강시민공원

표정옥

한강에서 자기 조가 만든 놀이 콘텐츠 활용해보고 영상만들기

20명



• 1회차 학습활동

- 프로그램 취지와 방향 소개

-전체 프로그램일정 및 준비사항 논의

-나만의 프로젝트 설계하기

-조별 구성해서 자기 조 프로젝트 설계하기

-그간 진행한 프로젝트 함께 보고 토론하기

• 2회차 학습활동

-창조신화와 놀이문화에 대한 강의 듣고 소회의실에서 논의하기

-자기 조의 놀이와 게임에 대한 조별 활동 논의 및 방향 모색

• 3회차 학습활동

-사회적 기업 한강의 인문학과 환경의 콜라보 활동 듣기

-우리 주변의 공간을 어떻게 이해하고 놀 수 있으며 일터로 만들어가는가에 대한 이해

• 4회차 학습활동

-신화와 놀이에 기반한 콘텐츠 제작 하기

-조별로 발표하고 피드백 하기

• 5회차 학습활동

-한강 공원에서 자기조가 만든 놀이 실제로 운영해보기

-운영한 프로그램을 동영상으로 만들어보기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진로연계] 신화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놀이 문화 개발 프로젝트

    ~

    부터
    까지

    24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