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연계]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분석★

  • ojs73@sm.ac.kr
  • 02-710-9061
  • 온라인 강의(녹화영상, Zoom)
본 프로그램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 대한 개념적 내용과 함께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본 기능 및 기초적인 내용을 다룬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이 향후 마케터로서 제대로 된 디지털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는 기본기를 습득하는 것을 지원하고자 한다.
세부내용

 

주지하다시피 지금은 바야흐로 디지털 마케팅 시대입니다. 과거 전통채널(TV, 라디오, 신문, 잡지)을 이용한 광고나 마케팅은 계속 축소되고 웹이나 앱 혹은 유튜브나 SNS와 같은 새로운 디지털 공간에서 고객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변화를 고려하여 여름 방학 중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분석』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할 열정 있는 미래의 마케터들을 모집하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구체적인 교육과정을 아래 표와 같이 안내합니다. 기본적으로 수강생들은 사전 제작된 동영상 강의자료(실습 포함)를 스스로 학습한 후, 실시간 온라인 질의/응답에 참여하게 됩니다. 


■ 대상: 데이터분석에 기반한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 있는 학생(경영학부 학생들에게 우선권이 있지만 타전공 학생들도 참여 가능합니다)

■ 교육일정

번호

일시

교육내용

1

2020.7.22.(수)

14-18

1-1회차 교육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구글 애널리틱스의 특징 이해하기

고객이 어떤 디지털 환경에서어떤 콘텐츠를 소비하는지마케터는 어떤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전략을 가져야 하는지 전략을 바탕으로 어떻게 고객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학습

구글 애널리틱스는 어떤 장점이 있으며 이에 대한 활용법을 살펴보고데이터 분석 프로세스를 정립하기 위한 KPIOKR의 정의와 개념 및 이들을 설정하는 방법을 학습


1-2회차 교육구글 애널리틱스의 주요 설정과 리포트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사용되는 기초 용어와 개념을 학습

계정생성보기 설정목표 설정유입경로 설정목표 유입경로를 시각화 하는 방법 등 구글 애널리틱스의 주요 설정에 대해 학습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보고서 중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할 보고서의 종류와 해당 보고서를 살펴보는 방법에 대해 학습


※ 14:00~17:00에(혹은 그 전에) 전날 스노보드 e-class를 통해 제공된 동영상 자료를 먼저 학습한 후, 17:00~18:00에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질의/응답 진행

2

2020.7.23.(목)

14-18

2회차 교육구글 애널리틱스 추가 설정과 보고서 작성

기본필터내부 검색어 추적 설정채널 최적화 등 구글 애널리틱스의 추가 설정과 설정한 조건이 발동됐을 경우 실시간으로 알림을 해주는 맞춤 알림과 보고서를 원하는 형태로 설정할 수 있는 맞춤 보고서의 작성에 대해 학습

기여도 높은 고객군을 찾아내 그들에게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핵심 고객이 누구인지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세그먼트를 활용하는 방법을 학습


※ 14:00~17:00에(혹은 그 전에) 전날 스노보드 e-class를 통해 제공된 동영상 자료를 먼저 학습한 후, 17:00~18:00에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질의/응답 진행

3

2020.7.24.()

14-18

3회차 교육구글 애널리틱스의 기여도 분석과 분석프로세스 이해하기

마케팅 성과와 각 매체의 기여도를 분석하기 위한 기여모델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각 채널의 기여도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본격적인 분석 활동을 시작하기 위해 거쳐야 할 단계와 방법에 대해 학습


※ 14:00~17:00에(혹은 그 전에) 전날 스노보드 e-class를 통해 제공된 동영상 자료를 먼저 학습한 후, 17:00~18:00에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질의/응답 진행


■ 유의사항: 이론과 실습을 다루는 강의 동영상 자료는 스노보드 e-class를 통해 제공되니 이를 시청한 후 실시간 온라인 Q&A에 참여해야 함. 다만, Q&A 참여는 의무는 아님. 

■ 기대효과: 디지털 마케팅 도구인 구글 애널리틱스의 일부 기능을 습득함으로써 향후 관련 공인자격증(구글 애널리틱스 IQ) 취득에 도전해볼 수 있고 관련 분야 취업을 위한 역량을 습득할 수 있음

■ 강사: 김미정박사님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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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터
    까지

    80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