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과]기능성 피부미용 제품 디자인 개발 및 사업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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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본 산학연계 비교과는 ‘항산화 원료 안정화 기술을 이용한 기능성 피부미용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연구과제의 진행에 따른 개발의 과정을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좀 더 전문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이는 화장품 디자인에 관심 있는 좀 더 많은 학생들에게 산학의 기회는 물론 화장품 경험서비스 및 프로모션 개발을 통한 신규 브랜드 론칭 과정까지를 개발의 영역에 포함함으로써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좀 더 구체적인 솔루션까지 참여 및 개발 할 수 있는 기회를 줌으로써 사회 진출 분야에 대한 확실한 포트폴리오 및 사회적 경험까지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되어  전문적 역량 확보는 물론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자 한다. 따라서 본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통한 개발의 세부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다. 


  1. Beauty 기반 한국 문화 콘텐츠 발굴 및 기획 통한 글로벌 미용 콘텐츠 차별화 가치 확보.
  2. 경쟁력 있는 항산화 기술의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개발 
  3. 항산화 기술이 특화된 피부미용 경험의 극대화를 위한 경험 서비스 모델링
  4. 특화된 상품성을 기반으로 한 브랜딩 및 서비스 솔루션 구축
  5. 피부미용의 극대화를 위한 사용자 경험디자인 및 서비스 스케이프 구축
  6. 차별화된 토털 제품군 디자인 및 브랜딩 용품 개발  
  7. 글로벌화를 위한 차별화된 브랜딩 관련 비즈니스 모델 개발 


 본 비교과는 숙명여대 화공생명학부 연구팀에서 보유하고 있는 3-D 미세구조체를 이용한 항산화 원료 안정화 및 조성물 가공 기술을 응용하여 화장품 제조기업인 ㈜아스티스와 산학 프로젝트 방식을 적용한 비교과를 통해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공학 기술과 디자인 기술을 융합하여 포화되어가는 화장품 시장에서 차별화된 Product Line들을 개발하고자 한다.  따라서 본 산학연계 비교과는 화공생명학부에서 보유하고 있는 미용과 관련된 차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산업디자인과에서 시장에서 차별화 될 수 있는 브랜딩 전략을 개발하고 이에 적합한 서비스 및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개발을 진항하고자 한다. 따라서 디자인적으로 차별화된 패키징 디자인과 연관된 브랜딩 제품들을 디자인함으로써 기업에게 필요한 종합적인 브랜딩 서비스 전략을 기업이 바로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과의 결과가 버로 시장에서 구현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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