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연계] 신화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놀이 문화 개발 프로젝트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진로 진로연계비교과
-
pyowu@sm.ac.kr
-
010-2280-9627
-
온라인 줌과 한강
• 인문학과 다양한 학문들의 연계가 가능한 지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며 나아가 교내 연계 전공의 관심을 함양시킨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세부내용
(1) 강의 일시: 2021년 7월 1일 ~ 7월 15일, 2주간 (회차별 2시간)
(2) 특강 장소: 현장에서 놀이 체험, 조별 결과 비대면 줌으로 감상 및 피드백
(3) 중요 공지:
- 참여자는 스노우보드 강좌에서 진행합니다.
- 이수조건 : 각 회차별 최소 70% 수업 참여
- 마일리지 지급 : 이수와 설문조사 참여
회차 | 일정 | 장소 | 강사명 | 주제 | 예상 참여학생 수 |
1 | 2021. 07.01(목) 15:00-17:00 | 비대면 강의 | 표정옥 | • 오리엔테이션 | 20명 |
2 | 2021. 07.02(금) 15:00-17:00 | 비대면 강의 | 표정옥 | • 창조신화와 한국놀이의 문화콘텐츠 전략 강의 | 20명 |
3 | 2021. 07.08(목) 15:00-17:00 | 특강/ 비대면 | 조은미 | 사회적 기업 한강의 문화활용의 사례 벤치마킹 | 20명 |
4 | 2021. 07.09(금) 15:00-17:00 | 비대면 강의 | 표정옥 | • 신화와 놀이 게임 콘텐츠 제작 소회의 활동 | 20명 |
5 | 2021. 07.15(목) 15:00-17:00 | 한강시민공원 | 표정옥 | 한강에서 자기 조가 만든 놀이 콘텐츠 활용해보고 영상만들기 | 20명 |
• 1회차 학습활동
- 프로그램 취지와 방향 소개
-전체 프로그램일정 및 준비사항 논의
-나만의 프로젝트 설계하기
-조별 구성해서 자기 조 프로젝트 설계하기
-그간 진행한 프로젝트 함께 보고 토론하기
• 2회차 학습활동
-창조신화와 놀이문화에 대한 강의 듣고 소회의실에서 논의하기
-자기 조의 놀이와 게임에 대한 조별 활동 논의 및 방향 모색
• 3회차 학습활동
-사회적 기업 한강의 인문학과 환경의 콜라보 활동 듣기
-우리 주변의 공간을 어떻게 이해하고 놀 수 있으며 일터로 만들어가는가에 대한 이해
• 4회차 학습활동
-신화와 놀이에 기반한 콘텐츠 제작 하기
-조별로 발표하고 피드백 하기
• 5회차 학습활동
-한강 공원에서 자기조가 만든 놀이 실제로 운영해보기
-운영한 프로그램을 동영상으로 만들어보기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진로연계] 신화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놀이 문화 개발 프로젝트
~
8,000 부터
까지24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