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연계] 작곡과 '흐르는 시간을 붙잡는 클래식 레코딩의 세계- 음악의 확장'

  • 전체 학생/대학원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gd9532@sookmyung.ac.kr
  • 02-710-9532
  • 음악대학 201호 전자음악실
작곡과 진로연계 비교과 특강 '흐르는 시간을 붙잡는 클래식 레코딩의 세계- 음악의 확장'
작곡가의 노트에서 시작된 음악은 연주자의 손끝을 지나 레코딩에서 완성된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일시 :  1회차 - 11월 6일 금요일 

             2회차 - 11월 9일 월요일

             3회차 - 11월 11일 수요일

시간 :  매 회차 오후 3시 - 7시 (4시간) *회차별 따로 신청가능/출석확인증발급

장소: 음대 204호 전자음악실


<강사 소개>

김영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Horn) 학사 졸업

-Berklee 음악대학 Music Production & Engineering 전공

-한양대학교 대학원 건축공학과 박사

-다수의 영화 및 음반작업 레코딩 프료듀서 및 엔지니어,

-사운드 디자이너

-건축음향; 전기음향; 채널 A방송 스튜디오,

-세종문화회관 레코딩 스튜디오 외 다수 음향컨설팅 및 설계

-현.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Music Production 교수

김민아

-중앙대학교 관현악과(Cello) 학사 졸업

-독일 Detmold 국립음대 Diplom Tonmeister 졸업

-Daniel Hope ‘FOR SEASONS’ 로컬 보조 레코딩 엔지니어

-영화 ‘날 보러와요’ 레코딩 프로듀서 및 엔지니어 등

- 프리랜서 톤마이스터


강의내용 : '흐르는 시간을 붙잡는 클래식 레코딩의 세계- 음악의 확장'
                     작곡가의 노트에서 시작된 음악은 연주자의 손끝을 지나 레코딩에서 완성된다.


이 특강을 통해 레코딩의 기본 개념과 창조적이며 효율적 녹음과 편집그리고 음반의 제작과정 및 음원의 배급절차를 소개하고, 기초 장비의 소개 및 운영 방법음원의 예술적 에디팅의 방법을 학습할 예정입니다.

또한 <녹음 실습>을 통해 교내 및 국내 연주홀의 음향적 방사 특성의 연구를 통해 다양한 녹음장비의 셋팅 방법에 대해 배울 것이며, 녹음 후반과정인 <믹싱 및 마스터링 방법>의 학습과정을 통해 우리가 향유하는 음원의 최종작업의 소개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부터
    까지

    17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부터
    까지

    15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부터
    까지

    15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