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분석★

  • shpark21@sm.ac.kr
  • 02-710-9501
  • 프라임관 203호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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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주지하다시피 지금은 바야흐로 디지털 마케팅 시대입니다. 과거 전통채널(TV, 라디오, 신문, 잡지)을 이용한 광고나 마케팅은 계속 축소되고 웹이나 앱 등 디지털 공간에서 고객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연말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을 배울 열정 있는 학생들을 모집합니다! 참고로 구글 애널리틱스는 Fortune 500대 기업의 70% 이상이 사용할 정도로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은 플랫폼입니다. 


구체적인 교육과정을 아래 표와 같이 안내합니다. 경영학부 재학생은 물론, 타 전공 재학생도 신청 가능합니다. 


■ 대상: 데이터분석에 기반한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 있는 학생

■ 교육일정

번호

일시

교육내용

1

2019.12.26.()

15-18

1회차 교육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구글 애널리틱스의 특징 이해하기

고객이 어떤 디지털 환경에서어떤 콘텐츠를 소비하는지마케터는 어떤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전략을 가져야 하는지 전략을 바탕으로 어떻게 고객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학습

구글 애널리틱스는 어떤 장점이 있으며 이에 대한 활용법을 살펴보고데이터 분석 프로세스를 정립하기 위한 KPI와 OKR의 정의와 개념 및 이들을 설정하는 방법을 학습

2

2019.12.27.()

15-18

2회차 교육구글 애널리틱스의 주요 설정과 리포트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사용되는 기초 용어와 개념을 학습

계정생성보기 설정목표 설정유입경로 설정목표 유입경로를 시각화 하는 방법 등 구글 애널리틱스의 주요 설정에 대해 학습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보고서 중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할 보고서의 종류와 해당 보고서를 살펴보는 방법에 대해 학습

3

2019.12.30.()

15-18

3회차 교육구글 애널리틱스 추가 설정과 보고서 작성

기본필터내부 검색어 추적 설정채널 최적화 등 구글 애널리틱스의 추가 설정과 설정한 조건이 발동됐을 경우 실시간으로 알림을 해주는 맞춤 알림과 보고서를 원하는 형태로 설정할 수 있는 맞춤 보고서의 작성에 대해 학습

기여도 높은 고객군을 찾아내 그들에게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핵심 고객이 누구인지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세그먼트를 활용하는 방법을 학습

4

2019.12.31.()

15-18

4회차 교육구글 애널리틱스의 기여도 분석과 분석프로세스 이해하기

마케팅 성과와 각 매체의 기여도를 분석하기 위한 기여모델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각 채널의 기여도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본격적인 분석 활동을 시작하기 위해 거쳐야 할 단계와 방법에 대해 학습


■ 장소: 프라임관 203호

■ 유의사항: 실습을 위해 수강생들은 반드시 노트북을 필참해야 합니다. 

■ 기대효과: 디지털 마케팅 도구인 구글 애널리틱스의 일부 기능을 습득함으로써 향후 관련 공인자격증(구글 애널리틱스 IQ) 취득에 도전해볼 수 있고 관련 분야 취업을 위한 역량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강사: 김미정교수님(경성대학교 응용통계학과 교수)


관심 있는 학생들의 도전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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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000 부터
    까지

    60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