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간의 이미지 씽킹을 활용한 상품기획 워크셥 후기 (작성자: 김현수, 등록일: 2019-02-25)
- 작성자박상희
- 작성일자
- 조회96
우선 4일동안 많은 활동을 하느라 힘들었다. 첫날 부터 둘째 날까지는 주로 개인 활동을 하며 주제인 이어폰을 가지고 새로운 상품을 만드는 활동을 했다. 이미지카드를 보면서 상품을 보완하고 짧게 개인 발표를 했다. 그리고 셋째 날에는 팀별로 이어폰 하나를 정해서 상품 기획을 했다. 마지막 날에 할 발표를 준비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고 수업이 끝난 후에도 모여서 준비할 시간이 필요했다. 반나절 만에 상품 기획 ppt 발표를 준비해야했다.
마지막 날에는 팀별 발표를 하고 그 자리에서 강사님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시 발표하는 것이 부담이 되었다. 그래서 마지막 날에는 노트북을 가져오지 않으면 많은 것을 할 수 없었다.
기업에서 상품을 기획할 때 어떻게 사고과정이 이루어지는 지 배웠다. 제공된 세 종류의 이미지카드에 흥미로운 것들이 많았고 특히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 예시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완전히 새롭고 엄청 재미있는 프로그램은 아니었지만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었다. 특히 ppt에 들어가야 할 요소들과 주의점도 배웠다. 강사님의 피드백이 즉시 이루어진 점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