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없는 1년을 숙명라이프아카데미와 함께(미디어학부_2학년)
- 작성자김지아
- 작성일자
- 조회131
1. 프로그램 소개
숙명라이프아카데미는 학생들의 시대적 통찰력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동원육영재단의 후원으로 설립된 1년 과정 인재육성 프로그램입니다. 매주 금요일 다양한 분야에 관한 독서와 토론, 명사특강을 진행하며 현장체험, 멘토링을 통해 미래형 여성리더 육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여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캠프를 다녀오고, 2학기에는 사회적 가치를 바탕으로 한 공동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공동체 프로젝트는 총 8개의 조에서 각자 원하는 주제를 정해 자유롭게 진행하며, 1,2,3차 발표와 피드백을 통해 프로젝트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으며 재단 지원금 30만원이 지급됩니다.
2. 프로그램 참여동기
작년 학교 커뮤니티에서 숙명라이프아카데미의 공동체 프로젝트 홍보를 본 적이 있습니다. 여성 청소년 생리대 후원, 플로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있는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것을 보고 흥미를 느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명라이프아카데미 5기로 활동하면서 가장 재미있고 신경을 많이 쓴 부분도 공동체 프로젝트였습니다. 제가 속한 2조의 경우 자신의 몸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자는 '바디포지티브 운동'을 바탕으로 숙명인들이 일기와 질문에 대한 답을 통해 자신의 가치관을 돌아보는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
3.프로그램 참여 후 도움이 된 점(전공능력, 교과 외 역량, 진로 및 적성 탐색, 취업 준비 등)
숙명라이프아카데미를 참여하며 기획, 프로젝트, 발표를 좋아하고 적성에 맞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8명이라는 다인원과 한 학기 동안의 긴 프로젝트를 완수하며 조원으로서 제가 가진 장점과 단점을 살펴볼 수 있었던 것도 자기 발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진행했던 공동체 프로젝트는 기획, 마케팅 쪽으로 진로를 생각하는 저에게 포트폴리오가 되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제가 이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이유는 숙명과의 연대를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공도 학번도 다른 사람들이 모여 일 년 간 같은 조로 매주 강의와 독서 토론을 진행하고, 조별 멘토링 시간을 가지며 공동체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유대감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각 조의 멘토분들, 담당 교수님과도 친해질 수 있습니다.
4.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느낀 점, 제안 점 등
일 년 간 매주 금요일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수료 만을 목적으로 참여하기에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매주 금요일 시간을 낼 수 있고, 정말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하면서 다양한 숙명인들을 만나고 싶다면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5. 프로그램 추천 이유 해시태그로 표현하기
#인문학 #독서토론 #숙명과의연대 #포트폴리오 #빵빵한지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