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취득과 마일리지 적립 두 개를 동시에?! (경영학부_3학년)
- 작성자박선하
- 작성일자
- 조회228
안녕하세요 저는 경영학부 20학번 박선하라고 합니다.
저는 '등록금 뽕을 뽑자(?)' 라는 일념로 지금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들어왔었는데요,
귀찮다고 미루지 말고 될 수 있으면 비교과 프로그램을 많이 수강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로그램 참여 전까지는 단순히 마일리지나 쌓아야겠다라는 생각이 더 컸었다면,
참여 후에는 양질의 수업을 들을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해주는 학교 관계자 분들이나 강사님들에게
무한한 감탄을 하게 되고 점점 강박없이 프로그램에 진심으로 임해왔던 것 같습니다.
또 학생들의 참여율이 높아질수록 정말 좋은 컨텐츠들이 많아질 수 있다는 점에서
전 만나는 동기들마다 꼭 한번쯤은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을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서론이 길어졌는데 저는 그동안 참여했었던 프로그램 중에 [SQLD자격증 대비반] 프로그램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2021년도, 되고 싶은 것 혹은 하고 싶은 것을 못찾아 한참을 방황하던 시기에 전공 수업인 '경영정보처리론'이라는 수업을 수강하게 됐습니다. 수업에서 sql이라는 새로운 언어를 처음 접하게 되었고 기초 지식에 불과했지만 굉장히 흥미로웠던 저는 sql에 대해 알아보는 도중 SQLD라는 자격증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전공자들도 수월하게 취득할 수 있다는 후기를 보고 SQLD 자격증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당시 방대한 양과 범위에 막막했었는데 때마침 [SQLD자격증 대비반] 수업이 예정되어 있었고 저는 바로 수업을 신청하였고 그렇게 해서 5주간 3시간씩 실시간 zoom으로 수강하였습니다.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에서 1시까지 수업이 진행되었었는데 저는 중간에 여행 일정과 겹쳐 한 회를 결석했던 관계로 이수완료처리를 받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강사님의 매주 유익한 수업과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수업자료나 수업질문에 대한 답변이 수월하게 이루어진 덕분에 자격증 취득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학우분들과 다같이 공부하고 있다는 소속감과 나만 열심히 하는 게 아니구나하는 새로운 자극을 받을 수 있어 자격증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루하다 혹은 힘들다라는 감정은 거의 느끼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5주라는 시간이 타 프로그램보다 기한이 조금 긴 편이라는 점에서 5주를 투자할 수 있는 끈기와 책임감을 가지신 학우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수업 총 5번 모두 참여한다면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자격증 대비반인 만큼 5주라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기간동안 운영이 된다는 점에서 매주 출석하는 사람 수가 적어지는게 눈에 보였었습니다. 저도 다른 일정과 겹쳐 한 번 결석을 하게 되어서 '어차피 마일리지도 못받는데 그냥 포기할까'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또 실시간 zoom수업으로 이루어져 따로 녹화본이 제공되지 않아 한 번 수업에 빠지면 조금 버거운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저처럼 느끼는 학우분들이 많아서 갈수록 출석율이 낮아지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수처리 기준을 조금만 완화시켜준다면 참석율이 조금 더 높아지지 않을까하는 기대가 있는 것 같습니다.
매번 학생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는 말을 꼭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자기개발 #자격증 #2학년 #3학년 #4학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