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부 졸업 후의 다양한 진로에 대해 알고 싶다면?! (교육학부_2학년)
- 작성자서영주
- 작성일자
- 조회178
1. 프로그램 소개
저는 2022 2학기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2022 교육학부 진로취업 특강]을 신청하여 들었습니다. 교육학부라는 특수한 과이다 보니 보통 미래 교사를 위한 특강으로 현직 교사인 선배님들의 특강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2022 교육학부 진로취업 특강]은
1) 진로교육기업 캠퍼스멘토 / 콘텐츠제작팀 / 연구원(교육콘텐츠 제작),
2) 삼성전자 dx 부문 인사팀 / 인재개발그룹(입문, 글로벌교육),
3) 기획재정부 금융협력과 7급 주무관 / 5급 임용 예정
이렇게 3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특강이 진행되었고 교사 이외의 다양한 진로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 중 두 번째인 대기업 인사팀에 취직하신 선배님의 특강을 신청하여 들을 수 있었습니다.
2. 프로그램 참여동기
교육학부라는 과 이름처럼 미래 교사를 꿈꾸는 친구들이 많고, 선배들 또한 교사로 나아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저는 교사라는 꿈이 진정으로 저와 맞는 진로인지 고민이 되었고 선배님들과 이야기를 하며 도움을 받고 싶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선배님들을 잘 알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또한 진로를 확실히 정하지 못한 상태였기에 [2022 교육학부 진로취업 특강]을 신청하여 들을 수 있었습니다.
3. 프로그램 참여 후 도움이 된 점(전공능력, 교과 외 역량 , 진로 및 적성 탐색, 취업 준비 등)
먼저 제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하고 있는 것이 잘 하고 있는 것인지 많은 불안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진로 특강을 들으며 선배님이 어떠한 활동을 했고, 그 활동을 자소서에 어떻게 녹여냈는지와 관련된 내용을 들으며 지금 하고 있는 활동들과 비교했고, 앞으로 어떻게 도움이 될 것인지 알고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대기업 인사팀에 취직하기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 필요하고, 취직을 했을 땐 어떤 업무를 보게 되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HRD부문에 대해서 어떤 점이 부족한지 알고 그 부분을 앞으로 메꿔 나가야겠다고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선배님께서 중간중간에 다른 직무로 취업하신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해주시기도 하셨는데 이를 통해 '교사라는 진로가 아닐 시 현재의 전공이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으나 특강을 들으며 전공 수업을 들으며 배운 점을 통해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 전공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 또한 할 수 있었습니다.
4.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느낀 점, 제안 점 등
여러 특강을 들어보았지만 진로 선택에 있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특강이었습니다. 선배님의 스펙을 들으며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 유발도 되었고, 또 제가 한 활동과 선배님의 활동을 비교하며 미래로 나아가는 길을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되어 8시 30분에 끝나기에 고민이 될 수 있는데 밥도 제공해주시고 질문을 하며 배울 수 있었던 점도 있었기에 교사라는 꿈에 확신이 없다면 꼭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5. 프로그램 추천 이유 해시태그로 표현하기(#신입생추천 #자기개발 등)
#진로가고민되는 #모든학년 #진로탐색 #진로고민 #해결가능
사진은 선배님께서 어떤 활동을 어떻게 자소서에 기입했는지를 알려주시는 내용 및 간식 제공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