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은 짧고 기록은 영원하다_독서인증제 비교과 프로그램(문화관광학전공_3학년)
- 작성자최유진
- 작성일자
- 조회171
1. 프로그램 소개
참여한 프로그램은 2022학년도 1학기에진행되었던 독서인증제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추천도서를읽고 제시된 목표 권수 달성과 서평을 제출하면 독서인증서를 발급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입니다.
2. 프로그램 참여동기
제가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동기는 3년동안 국가근로생으로 교외도서관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많은 책을읽어도 따로 서평은 써두지 않아 제가 읽은 지식과 감정이 많이 휘발된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미 책을많이 접할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으니, 이 환경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저에게 더남는 것이 많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3. 프로그램 참여 후 도움이 된 점(전공능력, 교과 외 역량 , 진로 및 적성 탐색, 취업 준비 등)
기억은 짧고 기록은 영원하다는 말을 좋아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참여하고 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가 읽었던책들 그리고 그 책에 관한 저희 생각과 감정들을 정리하고 기록으로 남겨, 추후에도 다시 꺼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또 어느 책을 해당 프로그램 이후 다시 읽었을 때, 프로그램 진행 때 느꼈던 생각과 감정과도 비교할 수있었고 그때의 저와 지금의 제가 어떻게 달라졌고 성장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것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많은 종류(EX: 철학, 소설, 에세이 등)의 책을 접하다보니 식견이 넓어졌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도전하고 싶은 것들이 생기기도 하였고, 좋아하는 것들은 이것들을 왜 좋아하는지에 대한 구체적 근거를 더 깊게 마련할 수 있었고, 저와 맞지 않는 것들에 대해서도 알아보면서 제가 어떤 사람인지 좀 더 잘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라는 사람에 대해서도 더 깊게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4.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느낀 점, 제안 점 등
프로그램에 관해서 제안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다음에 프로그램을 진행할때는 이번 프로그램의 목표와 방법를 유지하되 한 책을 정하여 희망 참여자에 한해 독서토론회를 열어도 재밌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올해 진행하였을 때도, 독서를 사랑하는 많은 학우분들이 참여하셔서 경쟁률이 상당히 치열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독서토론회를 열어도 활발히 진행될 것 같고 독서를 사랑하는 사람들끼리 좋은 인연도 될 수 있을 것 같으며 같은책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생각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5. 프로그램 추천 이유 해시태그로 표현하기(#신입생추천 #자기개발 등)
#자아탐구 #자기발전 #내가_원하는_장소에서_원하는_사람만나기 #시공간을_초월한_만남
+ 첨부 사진으로는 독서인증제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인해 독서를 할 때 제 감정과 생각을 움직이게 한 문장들을 메모한 습관이 생긴 것을 나타내는 독서메모 사진들을 업로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