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라이팅(교육학부_1학년)
- 작성자박현진
- 작성일자
- 조회215
1. 프로그램 소개
: 이 프로그램은 방학 때 진행되는 외부교수초청으로 진행되며, 직전학기나 이전학기 중에 쓴 보고서나 에세이를 수정하는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2. 프로그램 참여동기
: 사실 학기 중에는 교양으로 글쓰기를 배우긴 하지만, 점수와 시간적 한계 상 글쓰기 자체에 대해 배우는 것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특히 전공과목이나 교양과목에서 종종 짧은 논문쓰기를 요구하였기에, 논문작성방법(각주달기, 서론작성방법, 목차내용)에 대해 배우고 싶었습니다.
이를 충족시켜주기에 본 프로그램이 적합하다고 여겨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3. 프로그램 참여 후 도움이 된 점(전공능력, 교과 외 역량 , 진로 및 적성 탐색, 취업 준비 등)
: 제가 참여한 프로그램은 A반으로, 학술적 글쓰기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웠습니다.
이를 통해 대학 중이나 이후 대학원에서도 논문을 통해 소통하는 것이 수월해질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일반적 글쓰기와는 다르게 학문적 분야에서 글쓰기란 어떤 것인지 확실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4.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느낀 점, 제안 점 등
: 이 프로그램은 '실습'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자신의 글쓰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교수님의 강의 내용과 6차시 정도의 수업만으로는 엄청난 성과를 기대하기란 어렵습니다.
따라서 수업 이후 바로 실습시간을 개인적으로 갖는 방법을 추천하지만, 이것이 방학기간 상 어려울 수 있으므로
수업 시간 내 실습시간을 고정적으로 마련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5. 프로그램 추천 이유 해시태그로 표현하기(#신입생추천 #자기개발 등)
#대학생 추천 #융사글 들은 학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