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시대에 발 담그기!(IT공학전공_2학년)
- 작성자김예나
- 작성일자
- 조회174
1. 프로그램 소개
'3D프린팅을 이용한 내물내만'은 4차 산업시대의 핵심 키워드 중 하나인 3D프린팅 기술과 모델링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으로서 평소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해 관심이 많고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학생들에게 특화된 프로그램입니다. 비록 '내물내만'은 특강 형식이라서 단기간 안에 3D프린팅을 자세하게 알고 마스터할 수는 없지만 오히려 압축된 내용을 들으면서 3D프린팅이라는 것이 무엇이고 3D프린팅에 대한 자신의 흥미를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프로그램입니다.
2. 프로그램 참여동기
숙명여자대학교의 코드쉐어링이라는 제도로 학과 전공 과목에 다른 학과 전공인 3D프린팅 과목이 추가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3D프린팅에 대해 관심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3D프린팅에 대해 매우 무지하여 무엇을 잘 해야 하고 무엇에 관심이 있어야 하는지 몰라 본 전공 강의를 듣기 전에 과연 이 과목이 흥미가 있을지, 나의 적성과 맞을 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특강 형식으로 3D프린팅을 배워볼 수 있는 내물내만 프로그램을 접하게 되었고 이 프로그램이 저의 고민들을 어느 정도 해결해 줄 것 같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3. 프로그램 참여 후 도움이 된 점(전공 능력, 교과 외 역량 , 진로 및 적성 탐색, 취업 준비 등)
3D프린팅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들과 기술들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또한 앞에서 언급한 저의 고민들도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많이 해결되었습니다. 3D프린팅이라는 분야가 어떠한 역량들을 중요시하는지 알 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얇게나마 이론적인 지식과 기술들을 배우고, 배운 지식들을 바로 적용하여 실습 할 수 있다는 점이 저에게는 좀 더 직접적으로 다가와 3D프린팅에 대해 이해하고 흥미를 확인할 수 있어 미래 진로와 적성을 탐색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4.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느낀 점, 제안 점 등
3D프린팅 특강을 수강하면서 4차 산업시대에 조금이라도 발을 담그고 있는 기분이 들어 뿌듯했습니다. 또한 강의 최대 수강 인원이 적어 모르는 것이 있으면 바로 질문할 수 있다는 점이 무척 좋았습니다. 다만 특강 형식이라고 해도 짧은 시간인 3시간 안에 3D프린팅에 대해 배우고 실습하고 결과까지 내는 것이 조금 어려워 조금 더 길게 강의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바뀐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3D프린팅에 대해 관심이 있지만 필요한 역량과 기술을 몰라 깊게 공부하는 것을 망설이시고 계신다면 이 특강 프로그램을 수강하여 3D프린팅에 대한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앞으로 이와 같은 혁신 기술들을 배우는 비교과 프로그램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5. 프로그램 추천 이유 해시태그로 표현하기
#3D프린팅 #4차산업혁명을따라가고싶다면 #직접실습하고싶다면 #오늘부터3D전문가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