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리시 클럽(행정학과_김소진)
- 작성자김소진
- 작성일자
- 조회188
1. 프로그램 소개
교수님과 여러 학우분들이 정해진 요일에 만나 영어로 이야기를 나누는 활동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부득이하게 온라인 줌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큰 주제가 넷플릭스였기에 매주 함께 보고 이야기 나누었으면 하는 넷플릭스 영화나 드라마를 학우분들이 추천하면 그중 하나를 선정합니다. 그리고 다음 활동 때 그것을 바탕으로 여러 조로 만나서 자유롭게 영어로 대화를 나눕니다.
2. 프로그램 참여동기
자유롭게 영어를 구사하고 싶었습니다. 사실 영어를 되게 오랜 시간 동안 학습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영어 회화 실력이 미흡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잉글리시 클럽을 접하게 되었고 원어민 교수님과 다른 학우분들과 매주 영어로 대화하면서 다양한 표현도 접하고 자신감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3. 프로그램 참여 후 도움이 된 점
실제 매주 한 프로그램을 감상하고 자신의 생각을 다시 영어로 정리, 공유하면서 다양한 단어나 표현을 쓰려고 노력했고 다른 학우분들이나 교수님의 의견을 들으면서 사고의 폭을 확장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만약 혼자 회화 공부를 한다고 한다면 아무래도 어려움이 많았을 것 같은데 다른 학우분들과 함께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대화하다 보니 학습하는 데 있어 재미를 느끼고 더욱 열심히 참여하는 원동력이 된 것 같습니다.
4.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느낀 점, 제안 점 등
처음에 영어 회화 실력이 너무 부족해서 오히려 방해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직접 참여하고 보니 배우는 점도 많고 무엇보다도 학우분들과 온라인상에서라도 만나 대화 나눌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다만, 올해에는 상황이 좋아져서 실제 오프라인에서 만나 잉글리시 클럽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5. 프로그램 추천 이유 해시태그로 표현하기
#영어회화#야너도할수있어#다양한표현#자신감#f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