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기업 해외인턴십에 도전해보자! (교육학부_4학년)
- 작성자이예은
- 작성일자
- 조회259
1. 프로그램 소개
: 2021 한상기업 청년채용 (해외)인턴십 설명회는 재외동포재단에서 주관하며, 세계 각지에서 회사를 세워 일하고 있는 한인들의 기업(즉, 한상기업)에서 운영하는 인턴십 제도에 대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크게 3부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재외동포재단 담당 직원께서 한상기업 청년채용 인턴십 사업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주셨고, 2부에서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제로 수료했던 지난 기수 참여자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미니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마지막 3부에서는 인턴십 사업과 관련하여 다양하게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2. 프로그램 참여 동기
: 곧 졸업을 앞둔 상태여서 인턴십 프로그램 자체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는데 인턴을 꼭 국내에서 해야만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해외에서 인턴을 해보는 것도 정말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았다. 해외 인턴십은 구하기도 어렵고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냥 막연한 꿈으로만 간직하고 있었는데 해당 인턴십은 재외동포재단에서 운영하는 것이어서 좀 더 신뢰가 생겼고 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서 설명회를 신청했다.
3. 프로그램 참여 후 도움이 된 점
: 우선 진로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한국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당연히 앞으로도 계속 한국에서 일을 할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서 한국 뿐 아니라 충분히 다른 나라에서 일을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요즘은 취업 시장이 좋지 않아서 국내 인턴십 자리를 구하기도 상당히 어려운 실정인데 한상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하여 합격한다면 이러한 안 좋은 상황에도 걱정 없이 인턴십을, 그것도 해외에서 인턴을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너무나도 당연하게 나의 모든 행동 반경과 진로, 직업을 한국으로만 한정 짓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한국을 벗어나서 더 넓은 세계로 얼마든지 진출하여 나의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또한 현재 나의 전공 분야에서 벗어나서 좀 더 색다른 업무를 맡게 된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되었다. 나의 미래를 현재 나의 전공으로 한정짓지 않고 무궁무진한 다양성을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였다.
4.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느낀 점, 제안점
: 재외동포재단 직원분이 진행한 사업 소개도 유익했지만 나에게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바로 2부에서 진행된 기참여자의 미니 특강이었다. 실제로 한상기업 인턴십에 참여하여 다른 나라에서 인턴을 무사히 마치고 돌아온 사람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으니,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희망과 자신감이 생겼다. 꼭 한상기업을 통해서가 아니더라도 해외인턴십에 언젠가는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5. 프로그램 추천 이유
: #해외인턴십 #해외진출 #4학년추천 #더넓은세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