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씽킹을 활용한 상품기획 워크셥(여름방학 특강)★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ojs73@sm.ac.kr
  • 02-710-9513
  • 프라임관 102호
★이미지 씽킹을 활용한 상품기획 워크셥(여름방학 특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경영학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음과 같은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경영학부생은 물론 타 전공 학생이더라도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제목: 이미지 씽킹(Image Thinking)을 활용한 상품기획 워크셥

일시: 2019년 7월 8~10일(3일간) 15:00~18:45 총 12시간

장소: 프라임관 102호 강의실

강사: 채이식대표(아이디어팜 대표)

 

요즘 각광받고 있는 디자인 씽킹의 특수한 유형인 이미지 씽킹은 세 가지 유형의 아이디어 카드(은유카드, 패턴카드, 타당성카드)를 이용해서 사물을 보고 떠올린 아이디어를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로 연결하는 아주 쉬운 방법론입니다. 이미지 씽킹은 기업은 물론 대학교와 같은 교육 현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이슨의 청소기나 아모레퍼시픽의 쿠션도 이미지 씽킹과 연관된 결과물이며, 글로벌 물류회사인 Fedex의 물류시스템 역시 이미지 씽킹의 결과물입니다. 이와 같이 이미지 씽킹은 새로운 서비스나 상품을 기획하는데 사용될 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의적인 문제해결역량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구체적인 교육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차

일시

활동 계획 (구체적으로 명시)

1

2019.7.8.15:00~18:45

이미지 씽킹을 통한 아이디어 도출

생활 속 해결 가능한 아이디어 캔버스 작성

팀별 대표 아이디어 선정

2

2019.7.9.15:00~18:45

아이디어캔버스 기반 스토리텔링

7장 아이디어 슬라이드 기획서 초안 작성

3

2019.7.10.15:00~18:45

팀별 1차 아이디어 피칭 및 멘토링

내용 수정 및 2차 피칭 및 멘토링

 

본 프로그램은 이론 특강이 아닌 팀별 워크셥 형태로 진행되므로, 수강생들은 팀 단위로 아이디어 카드를 활용하여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를 실제로 기획해 볼 수 있는 활동을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처음부터 끝까지 운영해주실 채이식대표님은 30년 넘게 LG전자를 비롯한 현업에서 신상품 기획, 디자인 업무를 담당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흥미롭게 워크셥을 운영해 주실 겁니다. 마케팅이나 신상품기획 혹은 창업이나 상품 디자인 등에 관심 있는 학생들 혹은 창의적인 문제해결역량을 키우고 싶은 학생들은 주저하지 말고 신청해 주시고, 문의사항은 ojs73@sm.ac.kr이나 02-2077-7979로 해주시면 됩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이미지 씽킹을 활용한 상품기획 워크셥(여름방학 특강)★

    ~

    부터
    까지

    17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