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회화에서 다뤄지는 재료는 너무나 다양하여 이를 제대로 접하고 이해하여 자신의 작품계발에 효과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 쉽지 않다. 하물며 3년 전 발발한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학생들간에 실기교육 밎 지도에 대한 소통은 더 어려워졌다. 학생들과의 적극적 교류를 통해 필요로 하는 배움 과정의 의견들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은 방향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코로나로 인해 모든 활동들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고 sns로 소통하는 것에 크게 의존하게 되면서 온라인상에서 자신의 감정을 이모티콘 이라는 매개체와 함께 표현하는 것에 상당히 익숙해져 있고 의존도도 크다고 보여진다. 실제로 학부 학생들중엔 이모티콘을 직접 만들어 공모전에 내보기도 하는 등 적극적인 자신의 자기계발을 하고 나아가 취업 이나 창업으로까지 연계가 가능하다.
따라서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이미지를 선과 색을 채워넣어 만들어 보고 이를 어떠한 단계를 거쳐 개발화 하여야하는지 현장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이모티콘 개발자 백윤화 대표님(펀피)을 초빙하여 로드맵을 알아보고 실습을 해보는 시간을 갖음으로써 진로확장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에앞서 그림에서 콘텐츠 개발이 중요하기에 순수회화에 기반을 두는 진로확장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특히 회화에서 표현역량 개발을 위한 스킬을 키우고자 한다. 특히, 회화에서 붓의 운용은 매우 중요하다. 중국의 전통 공필화 전문가이신 풍박함 선생님을 모시고 특강을 추진하여 공필화의 특색있는 콘텐츠 개발 역량을 키우고자 한다.
이렇게 5회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면서 특강의 취지와 강연자의 설명을 듣고 간단한 실습을 통해 기술을 익혀보는 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학생들의 진로계획설정이나 작품의 자기계발에도 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특색 있는 개발로 경쟁력을 키우고 졸업 후 취업현장에 바로 진입할 수 있는 활로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