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계] ⋆아이디어 카드를 활용한 이미지 씽킹: 나만의 비즈니스 모델 만들기⋆

  • ojs73@sm.ac.kr
  • 02-2077-7418
  • 스노보드 e-class 비실시간 온라인 교육
마케팅(상품기획, 시장조사, 고객관리 등)이나 신사업기획/창업 혹은 기획 등과 관련된 직무에 필요한 창의적 문제해결역량 제고를 목표로 진행되는 산학연계 비교과 프로그램입니다. 학년이나 학과 등 아무 상관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할 정도로 어렵지 않습니다!
참여자들은 비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총 5시간 분량 동영상을 시청한 후, 스스로 '아이디어 캔버스'를 제작하고, 이를 기반으로 'PPT 7장 상품기획서'를 제작합니다. 두 개의 결과물(아이디어 캔버스와 상품기획서) 작성은 의무는 아니지만, 제출한 분들 중 우수한 결과를 낸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상품권(1만원)을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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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본 비교과 프로그램은 학년, 학과 등에 상관 없이 마케팅/창업/상품기획/신사업기획 등의 분야로 진출하고 싶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꼭 이런 분야가 아니더라도 요즘 사회에서 요구하는 공감에 기반한 창의적 문제해결역량을 키우고 싶은 학생이면 대환영입니다. 


모든 교육은 우리대학 스노보드 e-class(e-class 제목: 2020년 아이디어 카드를 활용한 이미지 씽킹)를 활용한 비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됩니다(e-class  바로가기 클릭). 사전에 촬영하고 편집된 동영상자료(총 7회차 5시간 분량)를 보고, 각자 '아이디어 캔버스'를 제작한 후, 이를 기반으로 스토리 텔링 기법을 활용하여 PPT  7장 분량의 '상품기획서'를 제작하는 것으로 교육은 마무리 됩니다. 정규교과에서는 배울 수 없는 새로운 기법이고, 사회에서도 적지 않은 돈을 들여서 배워야 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온라인 교육을 담당해주실 채이식교수님의 약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경력

- 현)경희사이버대학교 산업디자인전공 교수

- 현)아이디어팜 주식회사 대표
- 전)IPSOS 부사장 역임 ( 프랑스 마케팅 리서치 회사)
- 전)LG전자 MC 사업본부 상품기획 팀장

* 활동
- 현) 한국상품기획전문가협회 대표
- 현 )서비스 디자인협의회 상임이사
- 현)한국 디자인 경영학회 상임이사

- 현)한국산업기술진흥원(기술인문융합창작소) 자문위원
- 현)한국디자인진흥원 전문위원

- 전)2011~ 2013 독일 Reddot concept design award 심사 위원
- 전)2013 대한민국 산업디자인전 심사위원

* 강의경력
- 전)성균관대학교 소비자학과 겸임교수(2016~)
- 전)한양대학교 겸임교수(디자인전략/ 컨셉 빌딩/서비스디자인)
- 전)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 대학원(IDAS) 강사
- 전)서울시립대학, 서울과학기술대학 강사
- 전)한국디자인 진흥원 강사


동영상 회차별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Medici Effect

1-1. Medici Effect 소개 및 국내 창업 실태

1-2.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는 우리나라 산업과 대기업의 현실

1-3. 4차 산업혁명형 상품기획 자로서 넘어야할 4개의 산

1-4. 해외 스타트업의 사례와 창조축 비지니스의 중요성

1-5. 창조축 개발을 위한 전략

1-6. 창조축 비지니스 창조 전략 1. 뉴 카테고리


2. Image thinking

2-1. Image thinking 소개 및 Image의 중요성

2-2. 과거 Text기반 method 문제점 및 text/image 비교

2-3. Image thinking 예시 및 Image Priming 이론

2-4. Image thinking 방법론 및 중요성

2-5. Image thinking 사례


3. 아이디어 정리

3-1. 아이디어 정리 시트 작성법 및 이미지를 활용한 아이디어 추출법

3-2. 아이디어 캔버스 작성 방법


4. 아이디어스토리 만들기

4-1 스토리 메이킹 소개와 중요성

4-2. 아이디어 스토리 기획 과 7 카드 기법

4-3. 나만의 아이디어 스토리 라인 만드는 방법

4-4. 아이디어 기획 필수 요소


5. 스토리만들기 실습

5-1. 스토리 메이킹 실습 소개

5-2. 7장 슬라이드 실습 소개


6. 히트상품의 조건(VFEN Impact)

6-1 Visual의 중요성

6-2. 히트상품의 공통점, VFEN


7. 아이디어고도화_혁신패턴모방

7-1. 모방조합 소개 및 사례

7-2. 모방조합 기법 및 실습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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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000 부터
    까지

    126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