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게시판

꿈을 키우는 시간 (의류학과_2학년)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226

1. 프로그램 소개

 저는 [선배와의 간담회] 프로그램과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선배와의 간담회]는 숙명여자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배님들을 만나 해당 직종의 이야기를 듣고 조언을 해주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외국계 기업 및 해외 취업, 해외 인턴, 국제 기구 취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해외 취업 전략, 외국계 기업 취업 전략부터 영문이력서 작성법이나 영어면접 전략까지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2. 프로그램 참여동기

 저는 지난 6월에 있었던 [선배와의 간담회]에서 외국계 항공사에 취업한 임윤서 선배님을 만났습니다. 어릴 적, 처음으로 강렬히 되고 싶다고 생각한 꿈이 외국계 항공사 승무원이었기 때문에 실제로 내가 꿨던 꿈을 이룬 선배님을 만나보고 싶어 참여하였습니다. 이후, 해외취업에 더욱 관심이 생기던 차에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것을 알고 해외취업에 관한 정보를 더 얻고 싶어 신청하였습니다.


3. 프로그램 참여 후 도움이 된 점

 사실 외국계 항공사 승무원이 되고 싶다던 꿈은 과거형이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잊혀져가던 꿈이었으나, [선배와의 간담회]에서 임윤서 선배님을 만나고 꺼져가던 꿈이 불씨를 살리듯 다시 타오르는 기분을 느꼈습니다. 선배님이 직접 해주시는 현실적인 이야기와 조언이 내가 꿔왔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다고 말해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그날 이후로 저는 꿈을 다시 꿔보자고 스스로에게 다짐했습니다. 제가 이렇게 진로를 확고히 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임윤서 선배님께 정말 감사하다고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이후, 해외 취업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찾던 중 정말 좋은 기회로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현재 해외 취업 시장에 관련된 정보와, 영어이력서를 어떻게 써야하고, 영어면접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와 같은 유용하고 현실적인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정말 취업을 준비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느낀 점, 제안 점 등

 여러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참여하면서 우리 학교의 이러한 비교과 프로그램이 정말 잘 되어있고 유익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선배와의 간담회]에서 얻는 현실적인 이야기와 조언은 저처럼 진로를 정하는데 있어서나, 취업준비를 하는데 있어서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직종에서 근무하고 있는 다양한 선배님들을 많이 만나보고 싶습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항공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더욱 많이 들어보고 싶기도 합니다.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매년 열렸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정도로 유익한 프로그램입니다. 많이 학생들이 본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자신들의 꿈을 이루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5. 프로그램 추천 이유 해시태그로 표현하기

#꿈을_키우는_시간 #해외취업 #현실적_조언 #취업준비생추천 #진로_및_적성_탐색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