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게시판

[선배와의 간담회] 선배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진로 찾아가기(영어영문학과_3학년)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399

1. 프로그램 소개

[선배와의 간담회]는 다양한 직종에 취업한 선배들이 해당 직업, 직종에 대해 관심있는 후배들에게 여러가지 조언을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ZOOM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며 질문시간에는 궁금한 것들을 자유롭게 물어볼 수 있습니다. 


2. 프로그램 참여동기

고학년에 접어들었지만 여전히 진로, 직무에 대해 특정한 방향성이 없어서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 본격적인 취준이 다가오니 급해지는 마음 또한 고민에 한 몫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선 여러가지  다양한 직종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자라고 생각했고 [선배와의 간담회]는 그 목적에 꼭 부합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특정 직종에 근무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는 것보다 더욱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고 목적이 정보 수집이 아니더라도 우리학교를 졸업하고 특정 직종에 종사하는 선배님들의 존재 자체가 저에게는 큰 의미로 다가오기 때문에 기회가 있다면 꼭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3. 프로그램 참여 후 도움이 된 점(전공능력, 교과 외 역량, 진로 및 적성 탐색, 취업 준비 등)

이번 2021-1학기에는 공인노무사 진선미 동문님, 에티하드 항공사 승무원 임윤서 동문님과의 간담회에 참여했습니다.  [선배와의 간담회]에서 가장 좋은 점은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공인노무사 선배와의 간담회의 경우, 시험의 난이도부터 직업에 대한 전망, 성격, 직종에서 우리학교가 어드밴티지가 있는지, 심지어는 휴학을 언제 하는게 좋을까같은 질문에도 현실적으로 대답해주신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직업의 장점만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자신이 개인적으로 느낀 좋은 점, 안 좋은 점을 현실적으로 이야기 해주신 것이 굉장히 인상깊었습니다. 마치 특정 직종에 종사해 본 적은 없지만 조금이나마 경험을 해본 느낌이었습니다.


프로그램에서 현실적인 조언과 함께 가장 도움이 되었다고 느낀 점은 선배님들이 해주신 이야기가 꼭 한 특정 직종에 적용할 수 있는 이야기가 아니라 전반적인 취업 준비에도 도움이 되는 조언들이라는 것입니다. 승무원 선배와의 간담회 중, 선배님은 자신이 지금까지 했던 활동들을 설명하면서  특별한 활동이 아니더라도 그 안에서 유니크하게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는 활동을 해라, 항상 느낀 점을 기록하고 증명서는 사진을 찍어라 등 여러가지 전반적인 취준에서도 도움이 될 만한 조언들을 해주셨습니다. 승무원에 관련한 조언들도 많은 도움이 되었지만 승무원에 한정된 조언뿐만 아니라 취준에 적용할 수 있는 조언들을 들은 것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4.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느낀 점, 제안 점 등

프로그램을 참여하며 정보나 조언 면에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가장 크게 다가온 것은 우리학교를 졸업하고 사회로 나간 선배님들의 존재 자체라고 생각합니다. 같은 학교를 졸업한 선배님들이 사회로 나가서 정말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는 모습 자체가 저에게는 동기부여가 되었고 나중에 내가 사회로 나갔을 때도 후배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싶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소소한 바람이 있다면 더 다양한 직종에 근무하는 선배님들을 모셨으면 좋겠고 선배와의 간담회 자체가 더 자주, 더 많이 열렸으면 좋겠습니다.


5. 프로그램 추천 이유 해시태그로 표현하기

#취준생필수 #우리학교선배와의대화 #현실적조언 #취준생조언 #취준생동기부여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