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게시판

창업 입문자를 위한 A to Z, 창업역량이 숙숙! (경영학부_3학년)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66

1. 프로그램 소개

'창업숙숙 아카데미'는 창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는, 특히 창업에 막 관심 가지기 시작한 여성들에게 특화된 비교과 프로그램입니다. 기업가 정신부터 아이디어 개발, 비즈니스 모델, 사업계획서, 투자제안서, 스타트업 CEO의 경험담 등을 담은 총 12개의 강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는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에서 주최했으며 숙대 학생들뿐만 아니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 경력단절 여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2. 프로그램 참여동기

2학년 때부터 창업에 관심을 갖게 되어 창업 동아리 활동을 꾸준히 함과 동시에 관련 전공 수업들을 찾아 들었습니다. 경영학부인 만큼 호기롭게 창업 동아리에 도전했지만 수업에서 배운 이론과 실제 창업 활동의 사이에는 꽤나 큰 간극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직접 겪으면서 터득한 부분이 많은데, 그 부분들을 정리하고 새로운 부분을 메꿔가기 위해 본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특히 창업숙숙 아카데미에서는 초기 스타트업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 대표님들이나 실제 여성 스타트업 CEO분들께 직접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3. 프로그램 참여 후 도움이 된 점(전공능력, 교과 외 역량 , 진로 및 적성 탐색, 취업 준비 등)

창업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한 이론을 훑어보고 잊었던 중요한 내용을 상기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업계획서, 투자제안서와 같이 비교적 어렵고 재미없어 보여 배우기를 미뤄왔던 부분들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았던 건 숙대 기창업 선배님께서 강의하신 '12강 초보 ceo가 알아야 할 스타트업 경영 이야기'입니다. 창업에 대한 관심을 이어가면서 교내 스타트업 커뮤니티를 개설했고 자체제작 컨텐츠를 만드는 계획에 있는데, 창업숙숙 아카데미에서 보다 살아있는 정보를 공유해 주셨던 이 선배님이 떠올랐습니다. 따로 연락드려 인터뷰를 부탁드렸고 선배님은 흔쾌히 응해주셨습니다. 이처럼 이론적으로도 많이 배웠지만 여기서 알게 된 선배님께 따로 연락을 드리고 또 다른 인연을 맺게 되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4.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느낀 점, 제안 점 등

창업숙숙 아카데미를 수강하면서 '창업에는 끝이 없다'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런 창업에 매력을 느낀 분들이라면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창업자가 가져야 하는 올바른 마인드(기업가정신)부터 실용적인 부분까지 다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이 창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교내에 창업 관련 프로그램들이 더더욱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5. 프로그램 추천 이유 해시태그로 표현하기

#여성CEO #창업입문커리큘럼 #도전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