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게시판

3D 프린팅 기초 C : 기초 Loft Modeling (시각영상디자인과_2학년)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319

1. 프로그램 소개

본 프로그램은 3D 프린팅이란 무엇인지, 작동 원리, 분류, 출력 과정 등에 대한 이론을 먼저 배운 후 라이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습을 하게 됩니다. 특히 라이노에서 loft 툴을 주로 이용하여 모델링하며 툴에 대한 공부를 하고 이를 3d 프린터에 연결하여 프린팅했을 때 실제 어떻게 제품이 나오는 지 경험하게 됩니다.




2. 프로그램 참여동기

교양선택 과목 중 3D 프린팅 관련 과목을 수강 신청 했었지만 듣지 못하게 되어 아쉬움이 남아 있었는데,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열렸다는 소식을 듣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기초적인 라이노 툴은 배운 상태였지만, 라이노를 이용해서 무언가를 만들어 본 적은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라이노를 다룰 때 여러 번 막히고 잘 따라가지 못해 라이노는 어려운 프로그램으로 기억 속에 남아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라이노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3d 프린팅 기술이라는 저에게는 아직도 새롭고 신기한 기술을 직접 경험해 보고 싶었습니다.


3. 프로그램 참여 후 도움이 된 점 (전공능력, 교과 외 역량 , 진로 및 적성 탐색, 취업 준비 등)

시각영상디자인과 수업 중 디자인테크놀로지융합이라는 수업을 작년에 들었었는데 당시 수업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ai, vr, 3d 기술 등을 폭넓게 배웠습니다. 이번 비교과 프로그램은 3d 프린팅 주제 하나를 중점적으로 깊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무엇보다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loft modeling 이외에도 3d 프린팅 관련 다른 프로그램이 열린다면 또 신청해서 듣고 싶습니다. 라이노로 하나를 완성하고 나니 3D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 계속 미루던 시네마포디 프로그램도 다시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4.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느낀 점, 제안 점 등

기술이 점점 발전할수록 3D 프린팅 기술이 상용화되어 관련 학과라면 필수로, 관련 학과가 아니더라도 알아두면 좋은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이노로 만든 도안을 바탕으로 3d 프린터기로 직접 프린팅해서 집으로 배송해주셨습니다. 2차원에서 제작한 것을 그대로 실제 제품으로 손으로 만지게 되니 신기하고 뿌듯한 경험이었습니다.




5. 프로그램 추천 이유 해시태그로 표현하기 (#신입생추천 #자기개발 등)

#성취감 #4차산업혁명 #3d 프린팅기술  #라이노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