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게시판

[진로연계 비교과 프로그램]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특강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268

학기 중과 방학에 이르기까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비하면서 교과 외 역량을 쌓고자 진로연계 비교과 프로그램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특강에 참여했습니다.


1주차에는 선사시대부터 백제까지를 다루고, 2주차에는 신라와 가야, 발해, 문화까지 배웠습니다. 3~4주차에는 고려시대에 대해서 배웠고, 5주차부터는 조선시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 주차당 2~4개 정도의 강의 영상이 올라왔고 비실시간 수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 중 하나는 주차별로 정리된 강의 자료를 따로 올려주셔서 다운받아 보기 편리했다는 것이었고, 강의 영상의 길이도 적절했다고 생각합니다. 또 주차별로 나누어져 있는 주제에 따라 수강생 개개인이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거나 여러 번 돌려 들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인 것 같습니다. 학기 중과 방학에 이르기까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비하면서 동시에 교과 외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해당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해보기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꼭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고 있지는 않더라도 한국사에 대한 상식을 얻고 싶은 사람이라면 부담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들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대비하면서 전체적인 흐름을 정리해볼 수 있어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